수도권 일극화 등의 인구변동 상황을 고려할 때 3대 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고.
북한군의 동시다발식 무인기 침투는 우리 군 등 주요 시설의 공중정찰을 위한 것으로 군 당국은 보고 있다.북한의 대담한 무인기 침투는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된다.
더구나 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드론으로 상대방 군사시설과 민간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생겼다.[연합뉴스] 북한군 무인기 5대가 어제 오전 서해안 강화도와 김포.하지만 레이더를 모든 곳에 배치할 수 없고 북한 무인기가 작아 포착과 요격이 제한된다.
또 인천공항 등에서 항공기 운항이 일시 중단됐다.방위사업청이 지난달 244억원을 투입해 전파 방해·교란으로 북한 드론을 잡을 ‘한국형 재머(K-jammer)를 개발한다고 했지만 2026년에나 완료된다.
무인기로 주요 시설의 좌표를 파악해 향후 군사작전에 활용할 의도다.
전시에나 가능한 무도한 행동이다.맞대응으로 북한 지역에 처음 무인기를 보내 정찰활동을 했다.
북한은 정찰을 위해 2014년과 2017년 등 수차례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성주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 기지와 청와대 등을 촬영한 적이 있다.더구나 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드론으로 상대방 군사시설과 민간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생겼다.
북한의 대담한 무인기 침투는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된다.정부와 군 당국은 계속되는 북한의 다양한 도발에 한 치 방심 없이 긴장감을 유지해야 한다.
Flink :
Link :